일기/이룸 벨라의 일기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서 일로일로가는법

GENE_E-ROOM 2016. 8. 31. 12:43

안녕하세요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서 어학연수중인 벨라입니다!

필리핀 바콜로드에 있다보면 일로일로섬에 갈일이 종종있어요~

친구들과 보라카이를갈때도 일로일로섬을 지나가야하고

일로일로도 크기때문에 일로일로를 여행하러 오기도한답니다!

저는 ECC를 발급받기위해 오늘 일로일로에왔어요~

ECC란 필리핀에 6개월 이상머무른 외국인들이 자기나라로 돌아가기전에 발급받아야하는 범죄증명서에요!

꼭 받아야 공항에서 빠꾸당하지않고 돌아갈수있다고하니까 필리핀에 6개월넘게계실분들은 참고해두세요^.^

바콜로드에는 ECC를 발급받을수없다고해서

아침부터 일찍일어나서 부랴부랴 왔어요!

우선 바콜로드 선착장으로와야되는데 SM몰근처에있어서 가까우니 금방쉽게가실수있어요!

선착장에들어가면 3종류의 회사들이있는데

시간도 안겹치게다양하고 30분에서1시간간격으로 배가 꾸준히있어서 가장가까운시간대에 있는 회사로가셔서 티켓을 구매하시면 좋을것같아요!

회사마다 가격이 조금씩다르긴한데 가격이좋을수록 배가좋고 편안하다고 하네용~

배안에서도 이코노미석 비지니스석 다양하게있는데 이코노미석은 에어컨없이 외부에서 타고가야합니다!

돈조금더주고 에어컨있는곳에서 시원하고 편하게가는게 좋은것같아요~

바콜로드 학생여러분들은 학생증들고가시면 학생할인도해주니까 ID카드꼭챙겨가세요!

대략 1시간 10분후에 일로일로에 도착했습니다!

보라카이갈때 한번왔었기때문에 익숙한풍경이였지만 저번에는 바로 택시타고 또 버스터미널갔기때문에 구석구석 구경하지못했는데 이번에는 이민국가는길이라서 골목골목 돌아다니며 많이구경했어요 ^0^/ 확실히 바콜로드보다는 건물이 크고 높고 잘지은것같아요!

이민국은 항구에서 엄청가까워요 택시타고 50페소밖에안나왔어요! 가까워서 돌아갈때는 걸어가도되겠어요~ 하지만 결국 더워서 다시 택시탈것같아요 ㅋㅋㅋㅋㅋ

이민국에서는 미리준비한 서류들을 내고 1시간반만에 다끝나서 나올수있었어요~

생각보다 무거운분위기일줄알았는데 직원분들이 서류작성하는것도 도와주시고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좋았습니당~@.@

졸리비가 근처에있냐는 질문에도 자세하게 이쪽길로가라며 잠겨있는 문도열어주셧어요 이럴때는 쌀라맛~(감사합니다!)

바로 바콜로드로 돌아가고싶지만 돌아가는 배도 시간을 미리알아보고 시간맞춰서가는게좋아요!

저는 바콜로드에서 표살때 왕복으로사서 무조건 같은 회사배로 돌아가야하는데 점심시간에는 운행을안하는지 1시배가 가장빠른배여서 졸리비에서 점심먹고 가려구 졸리비에들렸습니다!

맥도널드나 버거킹은 한국에서도 먹을수있지만 졸리비는 필리핀에서만먹을수있기때문에!

필리핀 바콜로드던지 일로일로던지 졸리비안에는 항상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네요 줄이 엄~~청길어요ㅠ.ㅠ

얼른먹고 돌아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