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바콜로드 어학원 이룸 일로일로 이민국에 갔다왔어요

GENE_E-ROOM 2018. 2. 1. 21:56




안녕하세요!!!!


필리핀 바콜로드 성인연수, 가족연수, 조기유학 전문


이룸 어학원 이에요!!!



어제 저는 장기 가족연수팀 가족분들과


ECC 를 받기 위해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배를 타고 한시간 반 가량 거리에 있는


일로일로라고 하는 섬에 다녀 왔어요!~~


ECC란


EMIGRATION CERTIFICATE CLEARANCE의 약자로


필리핀에서 관광비자 등으로 6개월이상 체류시


범죄사실이 없다는 확인증명서 같은 거랍니다.


저는 아침 일찍 일어나 첫 배를 타기 위해


아침 7시에 필리핀어학연수 전문어학원 이룸 어학원에서 출발했어요.




-필리핀 바콜로드 에서 일로일로로 가기 위한 항구가 SM몰 뒤에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해요.-


항구 입구로 택시나 트라이시클로 입장하면


10페소의 통행료를 받네요.


안으로 들어가니


3곳의 운송회사, 즉 3종류의 배를 타실 수 있어요.


WEESAMEXPRESS, OCEAN JET, SuperCat 2GO


배 티켓 가격은 모두 조금씩 다르지만


10-30페소 정도로 적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시간대에 맞는 배를 골라 타시면 되실거에요.


에어컨 있는 방과 없는 방, 일등석 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편도, 왕복으로 표를 예매가 가능하답니다.


성인 기준 270-300 페소 정도로 편도행을 예매 가능하세요..


저는 필리핀 일로일로로 가기 위해


SuperCat 2GO 배를 탑승했답니다.


-필리핀 바콜로드 항구-






-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일로일로까지는 날씨 상황에 따라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가량 소요 된답니다.-




-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필리핀 일로일로로 가는 길-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일로일로 항구에 도착했어요.

배를 타고 한시간 반 가량을 달려서 왔네요.


이제 이민국으로 가야겠죠??

배에서 내리면 많은 택시들과 호객행위를 하는 밴기사, 지프니가 대기하고 있어요.


저는 이민국으로 택시를 이용해서 이동했어요.

걸어서도 10분정도면 충분히 도착하는 거리라서


택시비가 50-60페소로 작게 나왔어요.





택시기사들에게 IMMIGRAION이라고 하면 잘 모르는 택시 기사들이 많더라구요.

그럴때는 BUREAU OF CUSTOMS라고 말씀하시면 다들 찾아 간답니다.

그냥 CUSTOMS라고 해도 되구요.




-BUREAU OF IMMIGRATION DISTRICT OFFICE-


이민국 앞에서 항구와 멋진 바다를 보았어요.




이민국 건물 안으로 들어가 왼쪽으로 가시면 많은 사람들이 대기 하고 있어요.


입구에 있는 경비원에게 찾아온 목적을 말씀하시면 대기표를 준답니다.



-대기표를 받고 기다리는 필리핀 어학연수 가족연수 이룸 어학원 어린 학생들-







-대기하는 동안 배가 고파서 근처에 있는 졸리비에서 핫도그도 사먹었어요.-



필리핀은 한국처럼 빠른 시스템이 아니다보니 긴 시간동안 기다리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저도 일로일로 이민국에서 3시간 가량을 기다리게 되었어요. 흑흑






이민국 근처에 택시를 타면 5분정도 거리에 있는 SM Delgado라는 쇼핑몰이 있어서 구경갔어요.

필리핀 바콜로드에 있는 SM mall보다는 작았어요.



근처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필리핀 음식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더 큰 SM 몰도 있는데 그곳은  택시를 타고 15분이상 이동하셔야 한답니다.





모든 서류 제출을 마치고 다시 돌아오는 길.

택시를 타고 이동하니 터미널 입장료 12페소를 받네요..



3곳의 운송회사, 즉 3종류의 배들 중 마지막 배를 확인 하니 5시 15분 배가 있었어요.


저는 4시 45분에 출발하는 배 티켓을 구입했어요.

참고로 배 스케줄 시간은 바콜로드에서 일로일로로 가는 시간과


일로일로에서 바콜로드로 가는 시간이 동일 하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 티켓을 구입한 후 터미널에 들어가시기 전에  terminal fee라고

30페소 정도를 터미널에 들어가실때 지불하셔야 합니다.










자~ 이제 집으로 돌아갑시다.!!!

일로일로가 바콜로드보다 큰 도시이지만 저는 바콜로드가 더 좋은거 같아요.하하하하






다음에도 재밌는 어학연수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