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어학원/이룸 기숙사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내방소개~

GENE_E-ROOM 2017. 5. 22. 18:37



제가 생활하고 있는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기숙사의 방을 소개해 봅니다.

참고로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방이며, 2인실입니다.

1인실 2인실 3인실의 차이점은 침대와 책상의 개수가 다르다는 차이, 그 외에는 모두가 동일합니다^^

먼저 방문을 열고 들어서면 제일 먼저 옷장이 나옵니다. 옷걸이에 걸수 있는 봉도 있고, 포개서 놓을수 있는 곳도 있어요^^ 신발을 보관 할 수 있는 신발장도 있고..

2인실로 쓸때는 불편함이 없지만 3인실로 쓸떄는 옷장이 조금 좁을수도 있어요^^



그리고, 화장실..호텔로 사용하던 방을 기숙사로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방마다 화장실은 딸려 있구요, 욕조는 필리핀 특유의 석회질 물로 인해 사용을 거의 안합니다.

한국이 물은 참 깨끗한것 같아요^^

필리핀의 물은 사용할때는 잘 모르지만 사용후 시간이 지나보면 하얀 석회질 가루가 생기는걸 볼 수가 있습니다.



방입구를 지나면 나오는 책상..방에서는 공부를 거의 안하기 때문에 책상이 깨끗한 편이네요 ㅋㅋ

짐을 올려두는 용도로 사용하는 책상^^;

공부할려고 책은 몇권 뒀지만 쉽사리 손이 잘 안가네요 ㅜㅜ



책상옆에는 티브이와 냉장고..TV는 방송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실시간 방송을 보는 용도보다는 DVD PLAYER 를 연결해서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네요.

냉장고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간단한 음료수나 과일을 보관하는 용도로...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식단에는 과일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요즘은 과일을 따로 사먹어본 적이 별로 없네요...식단에 잘 나오지 않는 망고정도만 구입해서 먹는중^^



그리고 예전에 호텔로 사용하던 공간이라 그런지 방에는 티테이블이 하나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티를 마시기 위해 사용하지는 않지만 간식을 먹을때는 항상 이용하게 되네요. 필리핀의 특성인지 음식물을 바닥에 흘리면 개미가 생겨서 방에서 음식 먹는게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어디서 나타나는지 음식냄새는 귀신같이 잘 맡네요 ^^



그리고 싱글침대가 명수에 따라 위치하고 있구요, 가족연수의 경우는 명수에 따라서 있는게 아니라 더블 사이즈 한개, 싱글 사이즈 한개입니다.

싱글사이즈이지만 좁다고 생각해 본적은 없으니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네요.

머리옆에는 각종 전등이나 티비, 에어컨 컨트롤 박스가 있구요...이거때문에 자다가 일어나서 에어컨을 끄거나 전등을 꼬는 불편함이 없어 너무 좋아요^^

집에도 이런거 하나 있음 좋겠다는 생각이...ㅋㅋㅋ



그리고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의 기숙사는 에어컨뿐 아니라 방마다 선풍기 한대씩 옵션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다른학원은 선풍기의 경우 렌탈을 해야한다고 들었는데 이룸어학원 기숙사는 한대씩은 설치되어 있어서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전기세를 아끼고 싶은 학생들은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사용함으로 많은 전기세를 아낄수가 있습니다.

필리핀 전기세가 물가에 비해서 많이 비싸기 때문에 실제로 에어컨 사용하는 학생은 드문편입니다^^




설명했던 부분을 모두 하나로 모아서 보면 이런 모습이네요^^

기숙사는 이틀에 한번씩 청소를 해주며, 빨래 또한 이틀에 한번씩 해주기 때문에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서 연수하는 학생들은 밥먹고, 공부하고, 잠자고만 스스로 하면 됩니다^^

나머지 모든 부분은 학원직원들이 척척 알아서 ~~~

공부 안할 핑계거리가 없으니 열심히 공부합시다~



그리고 참고로 제방에서 창문을 바라보면 보이는 풍경입니다. 이룸어학원 건너편에는 바콜로드 경철서가 있기 때문에 그 어느곳보다 안전한 곳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구요,

창문으로 보이는 야자수는 여기가 필리핀이라는걸 항상 잊지 않게 해주네요 ㅋㅋㅋ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뽑힌 바콜로드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