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어학원/이룸 연수후기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으로 두번째 연수온 YONG이로부터

GENE_E-ROOM 2015. 10. 1. 13:10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으로 두번째 연수를 오는 우리의 yong.

연수후기까지 남겨주고 갔네요^^

 

Q. 처음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 도착했을때의 느낌?

필리핀이라는 타지에 와서 영어공부를 해야했기에 초조했지만 외국인 친구들과 한국학생들이 모두 친절하게 대해줘서 무척 고마웠습니다.

 

 

Q. 어떻게 영어공부를 했나요?

필리핀어학연수를 온 주된목적이 회화였기 때문에 공부는 문법과 단어위주로 하고, 수업시간을 활용해 대화를 많이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 슬럼프가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 했는지?

친하게 지냈던 학생들이 어학연수를 마치고 귀국하면 공허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룸메이트가 들어와서 친해지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다시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곤 했기 때문에 깊은 슬럼프는 없었습니다. 

 

 

Q.바콜로드 생활하면서 여행한 곳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은?

이룸어학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일본인 대만인 한국인 친구들과 함께 보라카이, 근교 여행 , 모두 기억에 남고, 가까운 리조트에서 수영하고 바베큐 파티했던 기억까지 모두가 기억에 남네요.

 

Q. 학원 생활하면서 좋았던 점?

학원 위치가 구석도 아니고, 시내 한복판도 아니고, 교통이 편리한 적절한 위치에 있어 좋았고, 개인적으로 이룸어학원 선생님들이 빠짐없이 모두 친절하고, 친구같아서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을 다시 찾게 된 이유였습니다.

 

 

Q. 이룸어학원에 개선을 바라는 점은?

저는 아침밥을 먹지 않는데 기숙사 비용에는 밥값이 모두 포함이 되어 있어 금전적으로 손해를 본다고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밥은 쿠폰제로 선택해서 먹을 수 있으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Q.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필리핀어학연수를 오는 목적을 확실히 하고, 자신만의 공부법을 빠른 시일안에 찾는게 필리핀어학연수 성공법이라 생각합니다.

공부에 욕심은 부리되, 필리핀 생활도 즐겼으면 합니다. 도서관에서 공부한 시간과 필리핀에서 생활한 경험이 함께 되었을때 시너지 효과가 나오는거라고 생각합니다.

 

 

Q. 남아 있는 친구들에게 한마디?

가끔이라도 연락하면서 함께 만들었던 추억이 편생 간직하고 싶습니다. 연락 끊지말고 KEEP IN TOUCH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