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어학원/이룸 연수후기

바콜로드 4주간의 어학연수후기 - 중국부부

GENE_E-ROOM 2018. 3. 15. 10:46



중국 심천 출신의 부부학생 잭과 제인의 연수후기 입니다. 중국에서 사업하시면서 영어의 필요성을 느끼고 필리핀어학연수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공부를 시작하는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는 분들, 여름방학때는 아들과 함께 가족연수를 오겠다고 약속까지 하시는...

------------

처음 비행기가 마닐라에 도착했을때 저는 여전히 멘붕상태였습니다..처음으로 경유해 보는 비행기에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영어는 더더욱 안되고...하지만 다행이 남편과 함께라서 마음은 편했습니다.



중국이 아닌 첫 해외여행이라 영어를 못하면 얼마나 답답한지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든 간판은 영어로 되어 있고, 중국인은 보이지도 않고, 참 난감한 상황이었는데 유학원에서 준비해준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가이드로 삼아 입국절차, 짐보내기, 세관신고, 국내선 타기...등등 무사히 마칠수 있었네요. 다행이 영어를 쓸일은 전혀 없었습니다.

이룸어학원은 소도시 바콜로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학원은 필리핀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 방에서 바라보면 열대지방은 이렇게 생겼구나 라고 느끼게 되니 말입니다. 정원에 있는 야자수를 보고 있노라면 여기가 중국이 아닌 필리핀이구나라고..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는 2개의 수영장이 있으며, 그 중 한개는 길이가 길어서 왕복 수영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한개는 유아풀장이여서 어른이 쓸일은 없구요.

바콜로드는 일년 내내 수영을 할수가 있으므로 수영복은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모든 기숙사의 방은 호텔구조로 되어 있으며, 한국, 일본, 베트남, 대만, 중국 순으로 국적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인실이 가장 많으며, 1인실, 3인실을 사용하는 학생들도 꽤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단위로 오는 가족어학연수에 대해서는 한방을 사용하게끔 해줍니다. 그래서 저희도 방학때는 아이와 함께 공부 겸 여행 하기에 좋을 것 같아서 다시 올려고 계획중입니다. 방학시즌이 가족연수 등록마감이 빨라서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여기에서 공부하는 학생중에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은 일본인 75세였다고 합니다. 제가 있을때는 50대 일본, 한국, 대만학생, 60대 일본, 한국학생이 몇명 있었습니다. 영어공부는 나이와는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는 학습할 교재가 풍부하며, 모든수업은 영어로 진행이 되고, 수업은 주로 1:1 수업입니다..그룹수업은 1:4 1시간..그리고 야간에 빅그룹 수업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학생에게 선택권이 있어 원하는 과목으로 원하는 선생님과 함께 수업이 진행이 되어 좋았습니다.



선생님은 자기만의 가르치는 노하우가 있어 자기와 방식이 맞지 않다면 매주 변경도 가능하며, 기초를 준비해서 온다면 더 많은걸 배울수 있고, 기초가 없다면 차근차근 배우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여행용 영어를 공부했고, 남편은 비지니스용 영어를 공부하고...정말 좋았습니다...

선생님의 참을성은 대단했습니다^^ 학생이 모르면 이해할때까지 설명을 해주며, 사전을 이용하거나 어플을 이용해서 해석해 주지는 않았습니다..사전 꺼내서 보고 싶은 욕구가 ㅎㅎㅎ 아무튼 선생님 최고였습니다.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서 연수하면서 달라진점은 하이, 나이스투미퓨 가 다였는데, 지금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단어 공부를 하고, 매일밤 예습을 하느라 잠이 좀 부족하기는 하지만 할 수 있는 말이 많아져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그리고 우리를 담당했던 중국매니져의 도움을 무척이나 많이 받아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어요. 그리고 함께 그룹수업에 참여했던 외국인 동급생들에게도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이룸어학원의 학습분위기는 무척 좋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렇겠지만 목표를 가지고 외국으로 오는만큼 노는 학생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저녁이 되면 삼삼오오 자습실, 호텔레스토랑, 휴게실 등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7,8세, 75세..연령대는 무척이나 다행하네요.

저는 중국에서는 사업 때문에 한달만 머물렀지만 3개월 정도 공부한다면 회화정도는 충분하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드네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바콜로드 주변 여행다니는것도 게을리 하지 않았습니다. 바콜로드 주변에는 가까운 거리에 관광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