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코로나검사(PCR TEST)

GENE_E-ROOM 2022. 4. 16. 23:38

필리핀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으로 귀국하기전 입국하기전에 나라에서 준비요청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필리핀 입국의 경우는 PCR 영문음성결과서(검사시간기준 48시간) 또는 신속항원검사 음성결과서(검사시간기준 24시간), 백신접종확인서(2차까지,https://nip.kdca.go.kr/), 보험, 원헬스(www.onehealthpass.com.ph), s-pass(바콜로드출발전), 한달이내 항공권, 등 좀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 준비해야 하는건 코비드음성결과서 하나 뿐입니다^^ 나머지는 출국 하루이틀 전에 온라인으로 등록 및 프린트 가능한 것들이에요.

한국 입국의 경우는 우리는 외국인이 아니라 그런지, 보다 간편합니다. 다른건 다 필요없고, PCR 결과지랑 백신접종확인서만 체크하더라구요.

그래서 바콜로드에서 코비드테스트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무 병원이나 인증을 해주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1. 바콜로드 적십자(RED CROSS)에 예약을 먼저 합니다(034-435-0324), 예약 후 약 여러시간이 지나면 이메일로 예약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시간 약속을 하고 방문합니다.(락손 카이세이 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을수 있습니다)

3. 어떤 테스트를 진행할건지 정해서 비용 납부(한국은 1500페소짜리 인정)

 

4. 비용을 납부 후 옆에 있는 데스크에서 신원확인 및 예약당시 적십자로부터 받은 QR CODE를 보여줍니다(여권준비, 납부영수증)

5. 확인 후 옆에 있는 데스크에서 검사를 실시합니다. 저의 경우는 PCR SWAB 테스트를 했는데 코구멍에 면봉을 쑤신 후 정확하게 5바퀴를 돌리더군요 눈물 다 뽑았습니다 ㅡㅡ. SALIVA 테스트의 경우는 침으로 한다고 들었는데 보다 수월할것 같네요 ㅎㅎ

6. 테스트 완료 후 몇시간 지나면 이메일로 확인서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프린트 후 인천공항 검역소에서 제출하면 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를 위해 준비하는 학생들은 테스트결과지만 생략되어도 편할것 같고, 한국 입국또한 테스트결과지만 생략되어도 편할것 같더라구요. 유럽 여러국가들은 이런 절차를 생략했다고 뉴스를 통해 들었는데, 아시아국가들은 아직 코로나에 대해 그리 관대한것은 아닌것 같네요.

최근 올라오는 소식을 보면 바콜로드 일일당 양성의 경우는 3~4명 정도가 되는듯 합니다.

 

이상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서 코로나검사 테스트 진행기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