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이룸 데이지의 일기

2023년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데이지의 일기 ◡̈

GENE_E-ROOM 2023. 11. 16. 19:57

안녕하세요 데이지에요 ~ ◡̈
제가 이곳 바콜로드에 온지도 벌써 4개월이 지나가고 있어요 !
3월부터 학생으로 와서 11월까지 2023년의 반절이상을 이 곳 바콜로드에 살고 있네요 ~
바콜로드에 6개월동안 살면서 느낀점은 정말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잘 되어있다 인거 같아요 ㅋㅋ
이룸어학원은 한국인 비중이 많이 크지 않아서 한국어도 쓸 일이 많이 없어서 아마 이룸어학원으로 어학연수를 선택하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거 같아요

이번에 한국에서 온 학생분의 마지막주를 맞이해서 베트남친구들과 일본인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
이 분께서는 직장인이신데 이직을 하면서 3주정도 이룸어학원에 공부를 하러 오셨어요 !
이룸어학원은 여러나라의 사람들도 오지만 연령대도 정말 다양해서 좋은거 같아요 ~
주니어친구들도 많이 오고 시니어분들께서도 많이 오셨어요 !

학원에서 보는 선셋이 정말 이쁜데 뒤에 배경을 보니 점점 노을이 지고 있던 시간 같네요 ㅎㅎ
옆에 어렴풋이 보이는 이룸어학원 외관도 정말 깔끔하지 않나요??
정말 이룸어학원에서 생활하는동안 불편했던 점은 정말 저는 거짓말 하나도 안 보태고 없던거 같아요
에어컨도 잘 나오고 온수도 잘 나오고 깨끗한 물도 잘 나오고 요즘엔 저녁에 날이 선선해서 에어컨도 가끔 끄고 잘때도 있어요 !!

오랜만에 찾아간 이룸어학원에서 걸어가면은… 가능은 하지만 조금 힘든 거리에 있는 커피컬처 카페 !
트라이시클 1인당 15-20페소면 가니까 낮에는 저처럼 걸어가서.. 땀 뻘뻘 흘리지 마시고 트라이시클 꼬옥 타고 가세요 ㅎㅎㅎ…
이 날은 카페주인분께서 추천해주신 블루베리치즈케이크랑 바나나누텔라파이? 까먹었네요.. 아무튼 두개를 시켜서 나눠먹었어요 !!
저는 커피컬처에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ㅎㅎ

진짜 이제는 너무 성장해버린 바콜로드.. 인생네컷이 생겼더라구요 ?!
아니.. 바콜로드에 인생네컷이라니 ~~.. 같이 저녁을 먹고 오는길에 발견했는데 한국인.. 다같이 모였으면 인생네컷 절대 못 참지 ~
하고 다같이 찍었어요 ㅎㅎ 들어보니 여기 사장님이 한국분이시라고 하네요 ?? 역시.. 한국감성이였어 ㅋ…
2층과 3층은 스터디?카페 같이 되어있더라구요 근데 구석진 곳에 있어서 찾기 좀 힘드실 수 있어요 ㅠㅠ
락손에 루나라는 술집 옆에 위치해 있답니다 ~

아까 말씀드린 이룸어학원에서 보는 선셋… ㅠㅠ 정말 완~전 핑크빛 하늘일때도 가끔있는데 멍 때리고 하늘만 바라봐도 너무너무 황홀하답니다 ㅠㅠ
요즘엔 날씨가 좋아서 인가 별도 정말 많이 보이는데 저녁마다 샤워하고 1층에 내려가서 별 구경을 할때가 많아요 ㅎㅎ

여러분 필리핀의 발롯? 벨롯? 이라고 혹시 아시나요 ? 저는 비위에 약한 편이라 6개월 살면서 한 번도 도전해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큰맘 먹고 도전을 해봤답니다.. ㅠㅠ
맛은 훈제계란과 비슷한 맛이지만 정말. 생긴게…. 다신 먹고 싶지않아요 ㅠㅠ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어요 ㅎㅎ..
베트남친구가 이건 절대 먹어봐야한다고.. 사준.. 발룻.. ㅎ

얼마전 이룸에 나온 제가 정말 좋아하는 새우 !! 제 룸메인 일본 매니저친구는 새우 알러지가 있어요 ㅠㅠ
이렇게 맛있는걸.. 먹지 못 하다니…

그리고 이룸어학원은 선생님들과도 정말 친하답니다 ~ ◡̈
이룸어학원 선생님만 그런지 저는 잘 모르지만 ~ 정말 친절하고 이제는 제 가족같은 사이가 된 선생님들도 몇 분 계시네요 ㅋㅋ
수업은 물론이고 수업이외에 시간에도 귀찮을 수 있는데 질문하는거에 정말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시기도 하고, 같이 찾아봐 주시기도 해요 ㅠㅠ
귀여운 이룸어학원 티처들.. 못잃어 ~ ♥

진짜 필리핀은 졸리비 진심인 나라같아요 ㅋㅋㅋ
택시타고 지나가다 졸리비 탈 쓴 사람이 있길래 찍었는데 정말 퀄리티도 좋지 않나요 ??

제가 필리핀 음식에서 좋아하는 10순위 안에 드는 피쉬볼 !!
전에는 매일 매일 왔는데 최근에는 안 오시다가 또 갑자기 오시는거에요 !!!
그래서 요즘 아침 안 먹고 맨날 피쉬볼 사먹고 있어요 ㅋㅋ
아저씨가 자주가면 양도 2배로 줘요 ㅎㅎ ⋆◡̎⋆

몇 달전부터 그랬지만 이젠 진짜 크리스마스 준비가 끝난 바콜로드 ~
이룸어학원도 트리를 설치하고 있어요 ~!
sm mall에 가도 ~ 어느 커피숍이던 밥집이던 다 이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ㅋㅋ

바콜로드에서 제가 아는 유일한 마라탕(비슷한)을 먹을 수 있는 곳 !!
아알랴몰에 위치한 샤부샤부집을 가서 스파이시 마라로 달라고 하면 정말 비슷한 (?) 마라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
다음에 이 곳도 다시 소개해드릴게요 !! 생일자가 있다면 할인도 받을 수 있고 이렇게 생일 레터링이 된 플레이팅도 받을 수 있어요 !
제 베트남친구인 cie생일이였어요 ~ 레터링이 잘 못 되었지만 재밌는 하루를 보냈답니다 ㅎㅎ


제 최근근황은 이걸로 끝인데 어떠신가용 ? 어학연수를 바콜로드로 오고싶지 않으신가요 ~~?
저는 제 주위에 어학연수 생각이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꼬옥!! 이 곳 이룸어학원을 추천하고 싶네요 ㅎ
전에 이룸어학원 학생일때 친구였던 여러 친구들도 다시 이 곳에 등록을 하는걸 보면 저 말고도 다들 만족하고 좋으니까 다시 온다고 생각이 드네요 ㅎㅎ
추운겨울 감기 조심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