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어학원/이룸 연수후기

바콜로드>이룸어학원-직장인 연수후기

GENE_E-ROOM 2012. 9. 19. 10:53

 

학교 졸업하고 5 동안 직장생활을 했는데 자체가 워낙 영어를 쓰는 일이라 어려움이 많았어요.
물론 회사 다니면서 공부할 있었지만-
했습니다ㅋㅋㅋ 핑계가 많았죠.
마음으로는 항상 변화를 바랬지만, 나름 만족하고 지냈던 같아요. 그것밖에 몰랐으니깐 그게 좋은 거였죠. 그대로 우물 개구리처럼,

그러다 필리핀어학연수를 가기로 결심하고, 넘쳐나는 정보에 발을 담가보니 시간만 가고 결정이 힘들어지더라구요.
원하는 두가지 였습니다.
우선 개월을 살아야 하니까 가장 중요한 "안전" 그리고 "1:1 수업"
조건에 맞는 학원이 바콜로드 지역의 이룸어학원이었습니다.
 
제가 연수 오기 전에 궁금했던

 

1.연수 후엔 얼마나 늘까 : 당연히 사람마다 다르죠ㅋ
혼자 하는 공부는 하기 나름이겠지만 영어의 관건은 자신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같아요.
저는 영어도 모르고, 자신감도 전혀 없고, 그러니깐 발전이 있을 수가 없었죠.
근데 이룸어학원에서 1:1 수업을 이용해 부분을 제대로 연습시켜 주더라구요.
맞는지 맞는지 생각하기 전에 뱉고, 다시 고쳐서 말하고, 반복하고, 그러다 선생님과 친구가 되고...
친구가 되면 생각을 표현하고 싶어지잖아요. 그러니깐 자진해서 공부하게 되고.

2.
준비는 어떻게 얼마나 하고 가야 되나 :
저는 정말 기본도 모르고 그냥 가서 하면 되지! 이러고 왔기에 쓰기 민망하지만ㅋㅋ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말하는 연습은 이룸어학원에서 충분히 있습니다.
말을 하려면 문법을 알아야 하는데 문법을 알아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초 문법 정도는 제대로 하고 왔으면 훨씬 나았을 텐데 했죠.

하지만 여기서 지내는 4개월 동안 기초문법을 마스터했으니 다행입니다

3
과연 안전할까 : 사실 선입견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후진국이고 총기 사용 가능한 나라라고 하고 블라블라... 암튼!
근데 전혀요. 바콜로드는 필리핀 중에서도 안전한 도시로 분류가 되며, 이룸어학원의 위치는 최고로 안전한 경찰서 앞에 있습니다^^

학원 생활, 밥은 어떠냐, 빨래 청소 ? : 중요한 아닌 같아요. 학생들마다 느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뭐든 자기가 어떻게 느끼고 받아들이냐가 문제겠죠.
선택했으니 후회하지 않으려면 자기가 즐겁게 만들면 되는   

바콜로드 이룸어학원 선택해 보세요 후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