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12

바콜로드 가 볼만한 곳 - Bantayan Park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콜로드에서 30분 정도 버스 타고 가야 하는 Bago City에 위치해 있는Bantayan Park입니다!  Bantayan Park는 일몰로 유명한 공원이에요! 입장료는 무료이고 그냥 대중들에게 공개되어 있는 공원이에요!낮 시간에 간다면 그늘진 나무 아래의 의자에서 주변 경치를 구경하며 대화할 수 있어요!  제가 간 날에는 구름이 많아서 일몰을 못 봐서 레스토랑에 들어가 피자와 음료를 마시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Bantayan Park에서 느낀 점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분위기는 물론,맛있는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커피나 음료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카페도 있어요!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 스케이트 보드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첫 가족연수를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서

첫 4주 가족연수!!!1대1 수업시간이 5시간으로 마음에 들어 선택한 이룸.기대를 하고 왔는데, 기대보다 더 그 이상의 뽕을 뽑고 갑니다. 출발 전부터 유학원 실장님이 꼼꼼히 챙겨주셔서 부족한건 없지만, 또 남지도 않게 한국에서 잘 챙겨 올 수 있었고, 마닐라 경유, 오버레이 시간까지 어떻게 보내야할지 고민하시고 함께 오는 가족들과 인천공항에서 만날 수 있게 조인해주셨어요. 그래서 설레기도 살짝 긴장되기도 하는 입국길도 즐겁게 올 수 있었습니다.또 도착해서는 운이 좋게 유학원 실장님이 현지에 계셔서 함께 연수하는 가족분들과의 저녁식사 자리를 마련해주셨고, 그 덕분에 다른 엄마들과 친해져 함께 마트도 가고 마사지도 받고 주말엔 함께 액티비티도 하며 4주가 시간가는 줄 모르게 지나갔네요. 1대1수업이다보니,..

바콜로드 가 볼만한 곳 - Norebang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아마도? 필리핀 최초의 한국식 노래방입니다!  노래방은 2층에 위치해 있어 계단을 올라오면 많은 사진들로 꾸며둔 데스크를 볼 수 있어요!  금요일이나 주말에는 노래방에 남는 방이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은데 앉아서 기다릴 수 있도록 의자도 마련되어 있어요!  노래방 사장님이 한국분이라 한국 화장품도 살 수 있고 진열되어 있는 술도 살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기다리면서 한국 화장품과 술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노래방에 방은 총 6개가 있는데 그중 가장 큰 방은 파티룸이에요!노래방을 갈 때면 파티룸에 항상 사람이 있었는데 이 날에는 파티룸이 비어있어서 비어있는 김에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었어요!  파티룸뿐만이 아니라 다른 방들도 너무 예쁘게 잘 꾸며져있..

고르고 골라 선택한 어학원, 바콜로드 이룸

아이들 학교사정상 유독 긴 이번 여름방학을 아이들과 알차게 보내고 싶어서 필리핀 영어연수를 계획했다.  마닐라를 비롯 세부, 일로일로, 등 여러지역을 검색한 뒤 아주 꼼꼼하게 어학원 후기 및 블로그 글을  많이 읽으며  관광이 아닌 어학연수라는 점에서 일대일, 일대다 수업시간과 교사들의 성실성을 중점적으로 알아보려고 했다. 숙소 및 제반 시설이 좋지만 1:1 수업시간이 짧거나 교사들이 수업을 펑크내서 서브티처가 투입되거나 방학 성수기에만 운영되는 곳들도 있어서 어학원을 선정하기까지 두세달 정도로 꽤 오래 걸린듯 하다.   다섯군데 정도 서로 다른 지역의 어학원과 상담을 진행했는데 거의 막바지에 바콜로드 지역에 이룸어학원과 연결이 되어 옥션스쿨 김실장님과 상담을 하게 되었다. 거의 두시간 정도 통화를 하면..

액티비티와 영어공부를 병행한 첫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 어학 연수~! 나의 반쪽이 예전에 젊었을 때, 필리핀 세부에서 6개월동안 어학연수를 한 경험이 있다. 그 때 영어공부를 한 경험이 너무 좋아서 우리에게도 방학동안 가보는 게 어떻겠냐고 작년부터 제안을 하였다. 나는 “응.” 대답은 해놓고 실행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제 아이도 내년이면 중학생이 되고 영어학원이라고는 한 번도 가 본적이 없으니 아이들의 실력도 궁금하고 해서 필리핀에 있는 어학원을 알아보게 되었다. 일단 내가 검색했을 때 제일 처음으로 나온 어학원이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였고 에이전시가 내가 살고 있는 부산에 있어서 내가 직접 가 볼 수 있고, 실장님이 바콜로드는 안전한 곳이고 간호사가 상주에 있다고 하여 여기를 골랐다. 참, 가격도 메리트가 있었다.두근두근 하면서 든 생각~ 내가 아이들 함..

Funhan mart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콜로드 최초의 한인편의점!Funhan Mart입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게 계산대와 즉석음식! 그리고 젤리 가판대!한국의 편의점도 보통 들어가면 계산대와 계산대 옆과 밑에 즉석음식과 젤리 가판대가 있죠! 한국의 편의점과 정말 비슷하게? 똑같게? 만들어뒀어요!  6개의 섹션으로 과자, 컵라면, 김, 음료와 차 이렇게 구분되어 있는데 정말 한국 편의점과 비슷하게 상품들이 다양하더라구요!  저는 바콜로드에 있는 2개의 한인마트에 가봤어요.학원과 가장 가까이에 위치해있는 오대감 마트와 락손 스트릿 중간쯤 위치해있는 서울 이라는 한인마트를 가봤는데3군데 중 냉동식품의 종류는 여기 Funhan mart가 가장 많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여름과..

학원 주최 액티비티 - Tomongtong Mangrove Eco-Trail, San Diego Pro Cathedral, The Ruins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바로!Tomongtong Mangrove Eco-Trail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가게 된 Tomongtong Mangrove Eco-Trail은 처음으로 시도해 본 액티비티였어요!저희가 잘 모르기 때문에 Michelle과 Zen에게 도움을 받아 가게 되었습니다! 입구 먼저 매표소에서 몇 명 인지와 이름을 작성해요!저희는 학원에서 단체로 온 것이기 때문에 E-Room으로 작성 후 스탬프를 팔에 찍고 입장했습니다! 1인당 입장료는 20페소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요!  입장하고 가장 먼저 보게 된 것은 Mangrove와 레스토랑이었어요!만약 Cottage를 예약하지 않았다면 레스토랑에 가서 음식을 드시면 돼요! Seafood Market  만약 ..

Zumba Class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이번에는 저희 이룸어학원만의 특별한 수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줌바 수업인데요!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7:00~7:3030분간 진행하는 특별한 수업이에요!  필리핀에서 유행중인 노래! 처음으로 소개할 선생님은 바로! 학원 남자 선생님 중 가장 춤을 잘 춘다고 말할 수 있는Teacher Kevin입니다! Teacher Kevin이 준비해 주신 곡은 총 5개예요!앞의 2개의 노래는 필리핀에서 유행 중인 신나는 노래이고, 뒤에 3개의 노래는 영상으로 확인해 볼게요! 가볍게 몸풀기볼빨간 사춘기 - 나만, 봄 3번째 노래로 넘어가기 전, 가볍게 몸풀기를 합니다! 3번째 노래는 음색 좋기로 유명한 볼 빨간 사춘기의 나만, 봄노래를 빠르고 신나게 만드신 것 같아요!  타카네노 나데시코..

바콜로드 레스토랑 - Taverna Bacolod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콜로드에서 15분 정도 떨어져 있는 그리스식..? 터키식..?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입구로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데스크가 보여요.처음에 문을 열고 들어가면 직원들이 모두 반갑다고 인사를 하고 몇 명인지 물어봐요!   저희는 16명정도의 인원이 식사를 하러 갔기 때문에 내부 자리가 아닌 외부 자리로 이동을 했는데 내부에도 자리가 꽤 많기 때문에덥거나 외부에 앉기 싫으신 분은 내부에 앉고 싶다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외부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고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넓고 자리가 많기 때문에 어디에 앉아도 문제없을 것 같았어요! 놀이터 외에 흔들의자도 있고 사진 찍을 수 있게 예쁘게 잘 꾸며뒀기 때문에음식을 주문하고 기..

바콜로드 가 볼만한 곳 - Bowling center

안녕하세요. Gray입니다! 주말에 저는 선생님, 새로 온 학생들과 Lopue's East center 안에 있는 볼링장에 다녀왔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을 누른 후 내리면 바로 입구가 보여요!주말에는 항상 사람이 많아서 대기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데스크가 있는데 몇 명인지 묻고 계산 후 발 사이즈를 물어봐요.저희는 5명이 갔는데 700페소 계산했고 1인당 140페소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한국에서 볼링화를 신으면 240을 신었는데 여기 240 사이즈는 많이 크더라고요...볼링화 사이즈가 크거나 작다고 느껴지면 바로 교환해 주기 때문에 교환하시면 됩니다!    볼링장의 내부! 볼링만 즐길 수 있는 게 아니라 포켓볼도 같이 즐길 수 있어요!카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