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룸어학원/이룸 연수후기

필리핀 바콜로드에서의 6개월 공부하기

GENE_E-ROOM 2017. 3. 17. 11:56


안녕하세요 저는 32살에 필리핀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으로 어학연수를 온 에이스입니다.

3개월 코스로 어학연수를 왔다가 3개월 연장해서 총 6개월을 여기 바콜로드에서 생활하고 공부를 했네요. 반년이라는 시간이 이렇게나 빨리 갈수가 있는지 너무 아쉽네요

처음 바콜로드 이룸어학원에 도착했을때만 해도 영어에 손을 놓은지 너무나 오래되어서 정말 테러블한 수준이었는데 우리의 착하고 열정적인 선생님들 덕에 많은걸 배웠습니다. 그 덕분에 지금은 선생님들, 호텔에 함께 생활하는 미국인들과도 아무 문제없이 의사소통이 될 정도로 너무나 만족스런 결과를 가지고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처음 필리핀 바콜로드에 도착했을때 한국인 매니져님께서 너무나 친절하게 초반 적응을 도와주셨건 기억, 선생님들이 공부하는 방법, 빨리 영어 늘리는 방법 등 알려주셨던것도 기억나고... 새록새록 첫 이룸어학원에서의 생활들이 기억나네요. 보다 많은 시간이 주어진다면 네이티브 수준까지 영어실력을 올릴 자신이 있는데 시간이 허락되지 않네요.  하지만 이제는 현실로 돌아와야 하고, 한국에서 해야할 일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여기 머무리는 동안 만났던 선생님들, 직원들, 매니져님들, 그리고 원장님, 필리핀친구들, 미국친구들 절대 잊을 수 없을거에요

그들은 제가 좋은 친구를 만드는 법까지 일깨우게 해주었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다시 태어나게 해 준 감사한 분들입니다. 후진국이라는 나라이기 때문에 가졌던 편견들,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는거 배우게 되었네요.

기회가 또 주어진다면 나와 함께 했던 모든 선생님들과 함께 다시 이룸어학원의 학생으로 돌아오고 싶네요.

  


필리핀에 있는 다른 어학원을 경험해 본건 아니지만 친구의 소개로 이룸어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여기는 제 친구처럼 영어 공부하기에 너무나 좋은 어학원이었습니다.

호텔건물에서 머물며 수업도 함께 하다보니 먼저 너무나 편했고, 모든일을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음식 먹는거, 간식 먹는거, 주말 맥주 한잔, 이런 모든 것들이 호텔에서 다 가능하니 필리핀이라는 나라의 치안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생들도 걱정없이 생활할 수 있을거에요.

특별히 좋은건 매우 안전하다는 느낌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이 편하기 때문에 공부도 편히 할 수 있었네요

이런 이유 때문이라도 저는 필리핀어학연수를 고민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이룸어학원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제가 만났던 친구들, 선생님들을 소개해 주고 싶네요. 제 친구가 저에게 그랬던것처럼...

 


나에게 많은 가르침을 준 선생님들 너무 고마웠고, 여기 생활을 편히 할수 있게끔 도와준 모든 스탭들 고마웠습니다.

모두 행복하시길~~~!

좋은 인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