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이룸 하나의 일기

이룸어학원 2024 겨울 주니어캠프 인터뷰-김상윤편

GENE_E-ROOM 2024. 2. 15. 11:50

안녕하세요
HANA입니다.


우리 이룸어학원에는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방학때 진행하는 주니어캠프를 추천드려요.

4주에서 8주의 기간동안 어학원에서 합숙하면서 영어 공부와 필리핀 문화 교류를 모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아이들을 이룸어학원에서 100%케어하고 있기 때문에, 자유도는 좀 낮지만 그만큼 매니저, 원장님, 선생님들과 더 많은 친밀도를 쌓을 수 있어요.
영어실력도 많이 높힐 수 있구요!

저는 우리 아이들이 단언컨데 지금까지의 주니어 캠프중에서 제일 잘해내고 있는 기수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매주 인터뷰를 올리려고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김상윤입니다.


상윤이는 지난 캠프에도 왔었던 친구예요.
이미 2회차라 그런지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의연하구 너무 의젓한 친구였습니다.

가끔 제 자리에 와서 당당하게 간식을 요청해서 귀여움을 사곤했는데요.
규칙을 얼마나 잘 지키는지 제가 ‘보안관’타이틀을 붙여주었답니다.

가끔 야자시간에 떠드느라 바쁜 상윤이에게
“너 이러면 보안관 못해, 어느 보안관이 공부 시간에 이렇게 딴짓을 해?”하고 말하면
“아 안돼요. 잘할게요”라고 하는데요.

사실 보안관은 그냥 타이틀일뿐 어떤 혜택도 없지만
보안관을 하기 위해서 누구보다 성실한 모습을 보이는 상윤이가 너무 귀여웠어요.ㅜㅜㅋㅋ

그럼 귀여운 똑돌이 상윤이의 인터뷰 보러가볼까요?

이름과 자기소개해주세요.

저는 이제 11살이구요. 김상윤입니다. 용인에서 살고 취미는 친구들이랑 노는거예요.
영어 이름은 david입니다. 엄마가 지어준 이름이에요.

형들 사이에서 센터로 자리 잡은 귀염둥이 막내 상윤이 ^-^


어떻게 이룸어학원 주니어 캠프에 오게 되었나요

엄마가 영어 자신감 키우라고 해서 왔어요. 전 작년에도 왔었는데, 엄마가 올해도 와보자고 했어요. 그리고 기회가 되면 또 오고싶어요.

야식으로 귤껍질을 맛본 순간의 상윤이, 그니까... 귤 껍질을 왜 먹는거야..?


오기전에 세운 본인만의 목표가 있다면?

영어 많이 늘고, 엄마가 말한거 잘 지킬거예요.
(예를들면 어떤거예요?)
엄마가 옷 잘 갈아입고 매일 매일 씻고 양치 잘하라 했어요. 그런 것 들이요.


중간 정산해볼까요?
지금 생각하기에 상윤이는 얼마나 달성한 것같나요?
그리고 돌아가기전까지 얼마나 달성하고 갈 수 있을 것 같나요?

저는 지금까지 80%정도 달성한거 같아요. 그리고 돌아가기 전까지는 90%정도는 채울 수 있을거 같아요.
그동안 영어 수업 시간마다 집중 잘하고, 선생님들이랑 잘지내면서 열심히 대화하려고 노력했어요.
남은 시간동안 계속 지금처럼 열심히 할거예요.


본인이 생각하는 이룸어학원의 장점 한가지는?

보안이 철처해서 안전해요. 그리고 공부도 잘 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많이 도와주세요.
(실제로 우리 어학원은 24시간 가드가 학원을 지키고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너의 장점은 잘먹는거야.
볼 한가득 바나나 넣기!
또 먹고 또먹고 또먹기!


이룸어학원에 있는 제일 친한 친구의 이름과 여기서 함께한 추억을 하나만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여기 친구가 없어서요. 형을 이야기하고싶어요. 태윤이형이요. 형들이 다 좋은데 태윤이 형이 제일 잘 챙겨줘요.

저는 형이랑 함께하면 다 재밌었어요. 태윤이형은 여기서 만나게 됐어요.
우리는 룸메이트도 아니지만 매일 제가 찾아가요.
로비에서 쉬는시간마다 만나면 우리는 늘 함께 붙어있어요. 가족이 보고싶다던가 한국에서 뭐할까 이런 이야기들을 해요.

가장 왼쪽이 태윤이, 가운데가 상윤이입니다.
이룸어학원에서 제일 좋아하는 선생님을 소개해주세요.

jude샘이요. 저는 한국에서 이룸어학원 화상 영어를 했었는데요. 주드샘은 그때 수업을 들었던 선생님이에요
좋은 선생님인거같아요. 그런데 아쉽게도 여기서 수업은 듣고있지않아요.그래서 나중에 또 스카이프로 만나고 싶어요.

우리 수업은 영어 단어를 이야기하는건데요. 교재 단어를 선생님이 설명해줘요.
산에는 뭐가 있을까요? 대중교통의 종류는 뭐가있나요?와 같은 주제로 이야기하고 단어까지 알 수 있어요
jude샘은 늘 밝으시고 많이 웃어주세요. 그래서 제가 마음편하게 영어를 할 수 있어요.

이룸어학원에서 제일 좋아하는 공간을 소개해주세요.

로비요. 형들이랑 대화할 수 있고, 쉬는시간이면 모이는 공간이에요. 그래서 저한테는 쉬는 공간이기도해요.
로비에는 의자와 테이블이 많지만 저는 빨간 소파자리를 좋아해요.

보통은 저 뒤에 빨간 쇼파에 모여서 뒹굴대는 편이에요.
하루중에 제일 좋아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그때 무엇을 하나요?)

자습시간이 제일 좋아요. 저는 보통 그때 공부를 해요.
그때 뭔가 조용하고 편해서 좋아요. 그 시간에는 한국에서 가져온 수학 숙제들을 해요 . 이번에 한 권을 끝내야해서 열심히해야해요.
그치만 전 수학을 원래 좋아해서 그 시간도 좋아요.

제일 좋아하는 영어단어는 어떤건가요?

Love

가족을 사랑하거나, 누군가를 사랑할 때 쓸 수 있는 말이잖아요.
저는 이 말을 들으면 마음이 따뜻해져요. 가장 최근에는 엄마, 아빠가 해준게 생각나요. 전화로 항상 사랑한다고 말씀해주세요.

이룸어학원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이룸어학원은 정말 좋은 영어학원이다!

보여주고싶은 사진이있나요?

이 사진은 여기오기전에 공항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용인에서 인천까지 한시간정도 차를타고 가족들이 다같이 공항에 왔어요. 그 사진을 보면 엄마가 보고싶고, 그런 마음이 들어요.

보기만해도 너무 행복해지는 사진이에요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은?

언젠가 또 다시오고 싶어요.



가족의 사랑을 무한으로 받고, 무한으로 주고있는 상윤이!
여러분도 인터뷰로 느껴지시나요?

상윤이 지금은 한국에서 부모님과 남은 방학을 잘 지내고 있겠죠?
바로 저 사진처럼요

건강하고 즐겁게 잘 지내다가
다시 또 이룸에서 만나길 ^-^



오늘의 인터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즐거운 이번주 되었기를 바라요 ㅎㅎ

그럼 곧 또 만나요~!